마이티란?
  게임 조작법
  가화님의 마이티 강의
  ::: 초급편 :::
  1) 용어
  2) 경매
  3) 바닥패
  4) 초구
  5) 기본초식
   ◆ 주공의 기본초식
   ◆ 프랜드의 기본초식
   ◆ 수비수의 기본초식
  ::: 중급편 :::
  마이티가이드 다운로드
  톰송님의 초심자 강의
3) 바닥패

바닥패 3장의 경우, 주공만이 교체하면서 볼수가 있습니다.
이때 3장다 필요한 카드를 건지면 "3안타"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반대의 경우 삼진아웃.
하지만 보통 1안타 이하일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크게 바닥패에 의존하지 말기 바랍니다.
오히려 바닥패는 교체시 쓸모없는 그림을 묻거나, 무늬 정리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이는 주공이 바닥패와 교체해서 바닥에 묻는 카드에 그림이 있을 경우.. 이는 주공이 먹은 그림카드로 인정하기 때문에, 쓸데 없는 10이나 J, Q 그림은 가능한 묻어 버리는게 이득입니다. 왜냐 마이티의 기본 목적은 그림카드를 얼마나 많이 먹느냐에 있기 때문입니다.
10,J,Q는 한턴을 해낼 확률보다 오히려 적에게 그림을 실어서 뺏길 확률이 높은 카드이기 때문에 가능한 묻어서 확보하시는게 주공입장에서 좋습니다.
단적인 예로... 같은 무늬 10과 9 둘중에 하나를 묻어야 한다면, 반드시 10을 묻으셔야 합니다.(참고로 10은그림이고 9는 그림이 아닙니다..)
10이 빠진 상황이라면 어차피 9가 10의 역할을 대신하는데 9를 묻고 10을 들고 쳤다면 뺏길확률은 50% 이상입니다. 대신 9를 들고 10을 묻었다면 적에게 그림을 뺏길확률은 0%입니다.
이정도면 왜 낮은 그림을 묻는게 좋은지 이해가 되셨을거라고 믿습니다.
무늬 정리란.. 주공이 가능하면 기루다외의 물카드(기루다 무늬외의 다른무늬 낮은카드)는 가능하면 한 무늬로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여러종류의 물카무늬를 가지고 있으면 주공이 기루다로 턴을 찾아오기도 힘들고, 작전을 구사하기도 어렵습니다.
만약 한종류의 물카를 여러장 키웠다면 기루다 플레이로 적의 기를 다 뽑아낸 다음에, 우선 물카의 낮은 숫자를 먼저 내서.. 적의 탑카(가장 높은 카드)를 소진 시킨뒤에.. 다시 기루다로 턴을 찾아온 다음에.. 그 무늬 물카를 다시내면.. 탑카 혹은 모노카드(혼자만 들고 있는 무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걸 작전 구사라고 볼수가 있죠.
또 그림을 묻을 때 K는 상당히 난해합니다. 에이스만 빠지면 탑카가 될텐데, 과연 빠질지가 의문입니다.
그럴 경우 딸랑 K만 들고 가는것보단 아예 묻어버리는게 낫고, K를 들고 갈 경우는 일반적으로 K 무늬의 낮은 숫자를 한두장 더 끼고 가는게 좋습니다. (수비들이 에이스로 찔러오면 낮은 숫자로 흘려서 그 턴은 뺏기더라도..K가 탑카가 되기 때문입니다)
묻을 때 마지막으로 신경써줘야 할 부분은.. 가능하면 스페이드 무늬는 없애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적들이 턴을 잡아갔을 경우.. 대부분 마공(마이티를 끌어내려는 공격..) 즉 스페이드를 찔러 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주공의 대비책은... 기루다로 막아서 프렌드의 마이티를 구태여 안나와도 되게끔 보호해줘서 마이티를 살려두고.. 주공의 의도대로 마이티를 활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문의제휴 및 협력제안고객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

상호:(주)엠제이월드 대표:구본춘 설립일:1999년8월 17일 주소: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445-3 국제전자센터빌딩8층 37 전화:02)2103-2409 FAX:02-2103-2407
사업자등록번호:229-81-40091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05936호
Copyright 2002 (c) MJWorld.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