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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공 기본초식 - 기루다 플레이, 물카 처리

초구를 돌리고나서 턴을 잡으면 기루다 플레이를 하는게 정석입니다.
왜 꼭 기루다를 돌려야 하나요? 하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물론 기루다 부터 꼭 안돌리는 경우도 많지만.. 대개의 경우 기본적인 경우를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공이 기루다를 불렀기 때문에 주공손에 기루다숫자가 우세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기루다 플레이란.. 수비들에게 있는 기루다를 미리 소진시키고 플레이를 진행하기 위해 펼치는 초식입니다.
만약 주공도 기루다로 간을 쳐먹고(그 무늬가 없을 때 기루다로 잡는 것), 수비들도 같이 간을 쳐먹는다면.. 누가 이득일까요? 그야 물론 수비가 이득이죠..
주공손에 기루다는 기껏 많아봤자 대여섯장, 프렌드것 까지 포함해두 7-8장 정도인데..
나머지 5-6장있는 기루다로 수비들도 같이 간을 친다면 구태여 높은 입찰경쟁을 통해서 기루다를 정할 필요가 없겠죠? 주공의 기루다가 워낙 약해서 기루다 플레이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기루다 플레이가 가장 일반적인 초식이라고 기억해두시면 됩니다.
만약 그래두 왜 기루다플레이가 일반적으로 공격측에 유리한 초식인지 이해가 안되시는 분 들을 위해서 극단적인 예를 한번 들어보도록 하죠.

예제) 주공손에 하트A.K.Q.J.8,6 클로버A,K,Q, 그리고 조커, 이렇게 열장이 있었다고 가정 할 때... 기루다 플레이부터 시작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경우를 비교해보면..
* 기루다플레이의 경우 : 일단 초구에 클로버A를 돌리고.. 다시 턴을 잡아서 2구에는 하트A를 돌리고.. 3구에는 하트K를 돌리고..이런식으로 기루다 하트부터 착착 돌려서 빼내면 적들의 기루다는 거의 완전히 소진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주공손에 든 기루다 외에는 다 빠져나왔다고 확신될때(기루다 숫자를 세 고 계신다면 쉽게 알수 있음) 클로버K를 돌리고 다시 클로버Q를 돌리는 식으로 하면 거의 완벽하게 셋팅됩니다..
* 기루다 플레이를 안하는 경우 : 클로버A를 초구에 내는 것은 같지만(초구에는 기 루다를 마이티 룰에 따라 돌릴수 없기때문) 2구째 기루다플레이를 않고 클로버K를 냈다가 수비수중에 클로바가 이미 없는 사람이 기루다로 그 턴을 뺏어 갈수도 있습니 다. 퍼펙트하게 날수도 있는 패인데도 기루다 플레이를 안해서 그림을 손해보는 패착 이 됩니다.
그렇다면 기루다플레이를 해야겠군 하고 맘먹구.. 기플(기루다 플레이 줄임말)을 시작할때, 같은 기루다라도...높은 카드부터 낼지 낮은 카드부터 낼지를 결정해야 하는데 만약 주공 손에 기루다 에이스와 기루다K가 있다면 어느카드부터 내야 할까요?
반드시 기루다에이스입니다.(초보분들을 위한 해설이라 반드시..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제가 표현하는 반드시는 100%가 아니라 99.9%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왜냐면 프렌드가 다행히 젤 순서 끝에 앉아 있다면 패 돌아오는거 다 보고 하니까 별문제 될 것은 없지만 프렌드가 중간에 앉아있다면 마이티든 프렌드는 무척 고민을 하게됩니다. 에이스도 안나왔는데 그림으로 온걸루 봐서는 마이티를 찍어 달라는 뜻인가? 에이스가 주 공 손에 없나보군.. 이런식으로 고민하다가, 나중에 왜 마이티 안찍었냐고 욕먹기 싫어서.. 마이티를 꾹 찍어버리고 맙니다. 에이스나 K나 어짜피 내손에 있는거 똑같지 않겠느냐고 무심코 던진 K에... 우리편 마이티가 쓸모없이 사용되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말죠.. 이는 제가 앞에서 설명드린대루 프렌드를 되도록 알기 쉽게해주라는 기본원칙에 위배되서 빚어지는 촌극입니다.
그리고 주공손에 기루다에이스가 없다면 기플레이를 어떻게 전개할까요?
에이스도 없는데 어떻게 기루다를 내나?? 하고 궁금해하시는분들.. 프렌드를 믿으십시오. 마이티는 기루다에이스보다 강력한 무기입니다.
일단 기루다 낮은 무늬로 내시고 프렌드가 기루다에이스가 없다면 마이티라도 박아줄 겁니 다. 만약 기루다 에이스 들고 있던 수비가 딸랑 에이스 한 장 들고 있었다면 쪼옥~ 딸려 나오겠죠? 그럼 에이스를 가진 수비가 또 한 장의 기루다를 더 들고 있다면? 그럴땐 마이 티한테 기루다를 맡기기 전에 먼저 조커를 활용하십시면 됩니다.
조커의 기능중에 콜 "무늬" 지정을 이용해서 "콜 기루다 무늬"를 외치시면 에이스가 처음 에는 한번 낮은걸루 내고 버티겠지만, 다시한번 연속적인 기루다 공격에 결국에는 버티지 를 못하고 딸려나올것입니다. 그때 우리편 마이티가 위에서 찍는 역할을 해주겠죠.
그런데.. 만약 에이스를 가진 수비가 기루다 석장을 들고 있다면??? 하고 물으시는 분들게 는 이렇게 답변드리고 싶군요. 마이티 조카써두 안나오면 낮은 기루다로 돌리셔서 한턴 얻어 맞으시면 간단합니다. ^^; 어짜피 런으로 나는건 행운입니다. 패가 아주 좋은 경우 에 가능하죠.. 손에 기아세도 없이 한턴도 안맞구 런으로 나야지 하는건 프렌드에게 너 무나 많은걸 기대하거나.. 욕심일 뿐입니다.
기루다 정리가 다 되고 나면.. 물카를 돌려서 정리하시면 됩니다.
이때는 철저하게 그림을 얼마나 많이 딸수 있느냐에 역점을 두시면 쉽게 플레이 하실수 있 습니다.

물카 처리는 가능하면 프렌드의 도움을 활용하거나 아니면 적의 탑카드를 끌어내서 내손의 물카드를 탑카드로 만든 다음에 한턴이라도 적게, 그림 한 장이라도 적게 뺏기는 방법을 스스로 강구하셔야 합니다. 광범위한 부분이라 자세한 기술은 생략하도록 하고, 추후의 실 전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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